가천대, 성남지역 공공기관 취업설명회 연다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오는 27일과 29일 '2025 성남지역 공공기관 채용설명회(성공JOB담)'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고용지원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내 공공기관과의 연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청년과 공공기관 간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는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 총 5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가천대학교의 '2025년 성남지역 공공기관 취업 설명회' 포스터

설명회는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교내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온라인(ZOOM)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기관의 현직자들이 직접 참여해 기관 소개 및 주요 사업 안내, 2025년 채용계획과 채용 트렌드, 취업 전략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 청년은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지역 대학 취업 지원기관을 통해 안내받은 후 행사 전날 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회명 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과 관련해 정확한 정보 제공과 효과적인 취업 전략 수립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고용률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