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벤처투자활성화 유공 포상' LP 부문 신청접수

“벤처투자 출자자 지원 강화
…포상·교육 통해 벤처생태계 활성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는 출자자(LP)를 대상으로 '2025 벤처투자활성화 유공' 포상을 수여하고 VC 투자 입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포상 및 교육은 출자자들의 벤처펀드 출자를 독려하고, 투자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민간 중심의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벤처투자활성화 유공 포상은 이날부터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 포상 규모는 중기부 장관 표창 5점이며, VC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0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

VC협회에서 오는 7월17일에 개최하는 LP와 GP(운용사) 교류회에서 수상자 시상과 함께 VC협회장상(출자자 대상) 수여가 진행되며, 수상자들을 포함한 벤처투자조합 출자자와 VC협회 회원사 간 네트워킹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VC협회 부설 한국VC연수원(KVCI)은 연기금, 공제회, 지자체 등 기관 출자자를 대상으로 VC투자 입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7월부터 수강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연기금 및 기관 출자자들의 벤처투자 시장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과정은 VC 산업 구조, 투자 프로세스, 리스크 관리 , 주요 법률 이슈, 산업별 투자 사례 등 벤처투자의 핵심 내용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한국VC연수원 관계자는 "벤처투자에 대한 연기금 및 기관 출자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출자기관들의 투자 전문성을 강화하고 벤처생태계와의 전략적 연계를 확대하는데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자본시장부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