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희망 2025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공개방송 모금행사

문화스포츠센터 3층 다목적체육관서 열려

경기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13일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3층 다목적체육관에서 희망 2025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공개방송 모금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시가 13일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3층 다목적체육관에서 희망 2025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공개방송 모금행사를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 광주시 제공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과 각급 기관·단체, 관내 기업,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어 나눔 명문기업 인증패 수여식, 어린이집 영유아 우유팩 저금통 1000개 전달, 관내 기업 및 단체 등의 이웃돕기 합동 기탁식, 성금 모금 Ⅰ·Ⅱ부, 저소득 소외계층 공기청정기 현물 나눔 전달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기념공연에는 ▶장애인과 느린 학습자, 비장애인과 함께 사회통합을 목표로 하는 아인스바움 ▶TV조선 ‘미스트롯3’에서 국악을 바탕으로 한 독보적인 음색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가수 오승하 ▶올해 창단 35주년을 맞는 광주시 여성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사회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들에 인증패를 수여하는 나눔 명문기업 인증패 수여식에는 ㈜세용기전이 참여했다.

성금·성품 기부자 합동 기탁식에는 ▲농협광주시지부농협은행(주)·광주농협·도척농협·오포농협·중부농협·초월농협·퇴촌농협·광주지구축산농협에서 성금 2500만원 ▲광주도시관리공사 환경기획팀에서 성금 1000만원 ▲코원에너지서비스에서 성금 1000만원 ▲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에서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상자(300만원 상당) ▲차세대경영인협회에서 성금 600만원 ▲(주)종합지하수개발에서 성금 300만원 ▲경화여자고등학교에서 성금 70만원 등 많은 기업·기관·단체에서 기탁에 참여했다.

아울러, 희망 2025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공개방송 홍보 및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그리니&크리니 모금함을 시청 1, 2층에 설치해 모금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방세환 시장은 “희망 2025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공개방송 모금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기관·단체장분들과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참석해 주신 분들뿐만 아니라 광주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이 되기를 바라며 2025년 을사년 새해 더 희망찬 한 해를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