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리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가 국내외 회원 2만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PERSO.ai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 등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국가별 이용률은 미국 30%, 영국 15%, 프랑스 10%, 인도 10% 등 큰 비중을 차지했다.
PERSO.ai의 주력 서비스는 AI 휴먼을 활용해 동영상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스튜디오와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연동해 실시간 대화와 번역을 지원하는 AI 라이브 챗 서비스가 있다. 최근에는 오토 더빙 서비스인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를 탑재했다.
이스트소프트는 PERSO.ai의 활용성이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 출시로 강화된 만큼 신규 가입자와 영상 생성 수는 더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PERSO.ai의 신규 가입자는 매월 20%씩 증가하고 있다. 가입자가 생성하는 영상은 누적으로 약 1만5000건에 달한다.
PERSO.ai는 구독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는 별도의 가격을 책정해 엔터프라이즈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LG에너지솔루션, KG모빌리티, YBM, 한국투자증권,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이 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회원 가입 수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며 서비스를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잠재력이 큰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삼고 있는 만큼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