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군 첫 모범봉사상에 김경자·홍천나누미봉사단

자원봉사 활성화 위해 올해 첫 개인·단체 시상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군수 신영재)과 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한승환)는 지난 22일 홍천군청에서 ‘홍천군 모범봉사상’ 시상식을 열고 개인부문 김경자씨, 단체부문 홍천나누미봉사단을 선정 시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군수 신영재)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올 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홍천군 모범봉사상' 시상식을 지난 22일 갖고 개인부문 봉사상을 수상한 김경자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사진 왼쪽) 홍천봉사회장이 신영재 군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홍천군청 제공

홍천군 모범봉사상은 자원봉사를 통한 온기나눔을 실천하고 홍천군 자원봉사 활성화에 모범이 되는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치하하며 지속적 활동 전개를 유도하고자 홍천군이 2024년 새롭게 첫 시행하는 자원봉사자 인정제도다.

첫 수상자로 선정된 단체부문 홍천나누미봉사단(단장 원동욱·운영위원장 전상범)은 한부모와 조손가정 및 다문화가구 등의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전문적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홍천군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군수 신영재)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올 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홍천군 모범봉사상' 시상식을 지난 22일 갖고, 개인부문 봉사상을 수상한 김경자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사진 왼쪽) 홍천봉사회장과 단체부문 봉사상을 수상한 홍천나누미봉사단(단장 원동욱·운영위원장 전상범) 관계자들이 신영재 군수(오른쪽에서 세번째)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홍천군청 제공

개인부문 김경자(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홍천봉사회장)씨는 평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말벗, 물품전달, 급식 운영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20여년 이상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 오고 있다.

한승환 센터장은 “늘 어딘가에서 묵묵히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첫 시행되는 홍천군 모범봉사상 수상자에게 축하드린다”며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인정제도를 확대하고 항상 봉사자와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자체팀 선주성 기자 gangw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