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액·간편식 호조…동원F&B, 3분기 영업익 전년比 6.1%↑

연결 기준 669억원
매출 1조2203억…1.1% 증가
추석 선물세트 판매량 상승 등

동원F&B가 액상 조미료인 참치액과 추석 명절 선물세트 등의 판매 호조로 올해 3분기 수익성을 높였다.

동원F&B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1% 오른 66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2203억원으로 1.1% 증가했다. 별도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5917억원, 영업이익은 16.3% 상승한 484억원을 달성했다.

최근 요리 재료로 사용도가 높은 참치액을 비롯해 동원참치를 포함한 추석 명절 선물세트 판매가 늘었고, 국물요리와 냉동식품 등 가정간편식(HMR)과 유제품 부문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F&B 자회사로 조미유통 사업 부문을 맡고 있는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홈푸드는 단체급식과 급식 식자재 사업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고, 조미식품 사업도 저당·저칼로리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중심으로 국내외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액, 간편식 등 일반 식품 부문의 꾸준한 성장과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외형 확장으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과감한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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