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일하면 3천만원'…2억 마이바흐 택시 놀라운 월 수입

2시간은 50만원, 10시간 100만원 가량
"의전용이나 아랍 왕자 등이 주로 탑승"

한국 최초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브랜드인 마이바흐로 손님을 태우는 부산의 한 택시 기사가 월수입을 밝혔다. 6일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에서는 국내에서 고급 택시를 운행 중인 김동식 씨의 사연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김 씨는 "택시 일을 한 지는 20년, 마이바흐로 시작한 지는 7년 정도 됐다"며 마이바흐 택시를 시작한 계기와 월수입 등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이어 김 씨는 "아무도 (택시로) 상상을 못 하는 차라 한국 최초였다"며 "벤츠 코리아에서 마이바흐 택시는 처음이라며 인증서를 줬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 고급 세단 가운데 마이바흐 S클래스 세단을 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회장님 차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국 최초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브랜드인 마이바흐로 손님을 태우는 부산의 한 택시 기사가 월수입을 밝혔다. 6일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에서는 국내에서 고급 택시를 운행 중인 김동식 씨의 사연을 공개했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

당초 일반 택시로 일을 시작한 김 씨는 야간 운전까지 해가며 때로는 취객을 상대해야 하는 일이 자신과 맞지 않다고 느꼈다. 이에 체어맨을 구입해 모범택시를 몰기 시작한 김 씨는 연구 끝에 아무도 안 하는 마이바흐를 선택해 택시를 몰기로 했다. 그러나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었다. 벤츠 코리아 직원들이 택시용 마이바흐를 계약하기 위해 전시장을 찾은 김 씨에게 아랫급의 차량을 권하면서 그를 만류했다. 그러나 김 씨는 "마이바흐 아니면 계약 안 한다"며 전시장을 나왔고, 벤츠 코리아는 변호사와 회계사 등의 회의를 거친 끝에 한 달 만에 김씨와 계약을 결정했다.

이렇게 김 씨는 당시 세금 등을 포함한 가격이 약 2억 5000만원이었던 마이바흐 세단을 영업용 차량 자동차세 감면과 할인 혜택 등을 받아 약 2억원에 사서 택시 영업을 시작했다. 택시 운행 방식 또한 일반차량과는 달랐다. 김 씨는 "고급택시는 허가를 받을 때 길거리에서 손을 들면 손님을 태우는 대외 영업을 할 수 없다"며, "운행은 100% 예약제로 이뤄지며 미터기 요금 대신 이용 시간별로 요금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요금은 하루 1~2시간 이내는 50만원, 하루 10시간은 100만원이다. 김 씨는 "가동률이 떨어진다"면서도 "많이 태울 때는 한 달에 30일 일하면 월 3000만원을 번다. 열흘 정도 일하면 1000만원이다. 팁도 받는다"고 말했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

따라서 김 씨가 손님을 주로 태우는 장소는 공항이나 부산역, 특급 호텔 등이다. 이와 더불어 웨딩용이나 기업체에서 의전 고객을 모시는 등 예약자로 운용한다고 설명했다. 고급 택시인 만큼 김 씨 또한 늘 택시 안에 정장 재킷을 준비해두고 정장 차림으로 손님을 태운다. 그는 “아랍에미리트나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왕자들이 들어오면 그 사람들은 S클래스가 아니면 안 탄다. 그래서 마이바흐는 항상 예약이 있다”고 했다.

요금은 하루 1~2시간 이내는 50만원, 하루 10시간은 100만원이다. 김 씨는 "가동률이 떨어진다"면서도 "많이 태울 때는 한 달에 30일 일하면 월 3000만원을 번다. 열흘 정도 일하면 1000만원이다. 팁도 받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랍에미리트의 한 왕자는 한번 탈 때 500달러씩 새 돈을 박스에 싣고 와서 팁으로 주고 간다"고 했다. 김 씨는 "차량 유지비는 기름값을 포함해 월 100만원 정도 들어간다"며 "고장이 잘 안 나니까 연료비 말고는 들어갈 게 없다"고 했다. 그는 "한 10만㎞를 탔는데 고장이 없다. 만족하고 있다. 앞으로 다시 산다고 해도 마이바흐를 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슈&트렌드팀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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