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지기자
세븐일레븐은 1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선보이는 것이다. 세븐일레븐의 브랜드와 플랫폼, K리그의 팬덤, 산리오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 파워 등 3사의 핵심 역량이 모여 만들어졌다.
FC 세븐일레븐 실내팝업존 전경.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실외팝업존인 ‘월드파크 홈구장’은 롯데월드파크 야외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월드파크 홈구장에서는 팝업 행사가 종료되는 다음달 11일까지 매일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박주호, 정조국 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 클리닉이 운영되고, 더콰이엇, 폴블랑코, 창모 등 유명 가수들이 참여하는 세븐일레븐 대표 라이브 뮤직 콘텐츠 ‘세븐스테이지’가 열린다.
15m 높이의 초대형 헬로키티 벌룬을 비롯해 산리오캐릭터즈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여러 가지 축구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미니풋살장과 다양한 플리마켓 부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실내 팝업은 롯데월드타워몰 1층 아트리움에서 ‘락커룸 굿즈샵’을 연다. 실제 K리그 선수들이 이용하는 락커룸처럼 구성됐으며, 귀여운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들이 함께 꾸며졌다. 해당 장소에서는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 트레이닝복, 인형, 짐색, 메탈배지 등 다양한 3사 콜라보 굿즈 상품을 총 3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락커룸 굿즈샵에서는 K리그와 산리오캐릭터즈 팬들을 위한 각종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다.
팬들을 위한 굿즈 구매 이벤트도 마련됐다. 락커룸 굿즈샵 내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풍선 머리띠 1개가 증정되며(일 100개 선착순), FC 세븐일레븐 리유저블백을 3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산리오캐릭터즈 부채 1개(일 400개 선착순)를 받을 수 있다.
FC 세븐일레븐 실외팝업존 전경.[사진제공=세븐일레븐]
한편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팝업스토어 행사 오픈에 앞서 지난 12일과 16일 양일간 세븐앱에서 팝업스토어 전용 상품 일부 수량을 예약 판매로 선보였다. K리그&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은 판매 개시 1분이 채 되지 않아 매진되었으며, 팀 K리그 유니폼,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등 대부분의 상품도 30분 내로 완판됐다.
김민정 세븐일레븐 마케팅부문장은 “남녀노소 모두 접근성이 뛰어난 브랜드라는 특징을 지닌 3사가 만났고 방학 시즌인 만큼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색 공간에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