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평생교육원, ‘제24기 신라 시니어스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부산시 위탁 시니어 맞춤형 교육 운영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평생교육원은 최근 건강한 노령사회 진입을 위한 ‘제24기 신라 시니어스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지난달 27일 신라대 예음관 대강당에서 평생교육원 김순석 원장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라 시니어스 아카데미’는 ▲시니어를 위한 안전교육 ▲시니어 역사 문화해설사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등 만 60세 이상 부산시민의 유대관계 형성을 기반으로 건강한 시니어 문화 정착을 위한 시니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부산시의 위탁을 받아 신라대가 운영하고 있다.

24기수를 운영한 이 아카데미는 115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수료 후 총동문회 활동을 통해 매년 기수별 노래대회, 희망나눔캠페인,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여가 활동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아카데미 한 수료생은 “신라 시니어스 아카데미에서 다양한 수업을 들으며 배운 내용을 밑거름으로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신라 시니어스 아카데미는 다양한 계층의 동료들과 유대관계를 형성하며 생활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수료 소감을 말했다.

신라대 평생교육원이 제24기 신라시니어스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