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고객이 뽑은 AS 만족도 '1위'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전 부문 1위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고객이 선정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 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로,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업종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2024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역대 최다, 최장 고객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 가전제품 AS는 역대 23번의 조사에서 21번 1위에 선정됐으며, 휴대전화와 컴퓨터 AS는 각각 21년, 23년 동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는 ▲서비스 제공의 전문성과 정확성 ▲고객 관점에서 공감하는 진정성 ▲서비스 이용 환경 우수성 등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송봉섭 부사장은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 1위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삼성전자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산업IT부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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