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환기자
경기도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9회를 맞는 이번 공모대회는 청소년들의 사회적기업가 정신 함양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개발하고 그 과정에서 함께 만드는 변화된 사회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가 자격은 화성시에 주민등록 된 청소년(대학생 제외)이거나 관내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3~8명으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지역균형 ▲환경 ▲노동 ▲학교협동조합 ▲IT적정기술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해당 아이디어를 서류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다음달 19일 화성시 남부종합복지관에서 현장 심사를 할 예정이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과 우수상에는 별도의 지도교사 부상이 있다.
문조성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지향적이고 참신한 관점을 공유하며 지역사회에서 젊은 혁신리더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