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적으면 내용증명 보낸다'던 고객…양념치킨 보고 놀란 이유

"양념 많이 달라" 요청사항에 적은 단골 고객
손님 요청 사항에 센스있는 사장 답변 '화제'

양념을 많이 달라고 요청한 손님의 불만에 센스있는 답변을 보여준 사장이 화제가 되고 있다.

손님의 요구에 센스있게 답한 가게 사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지난달 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명 햄버거 프랜차이즈에서 양념치킨을 주문했다가 양념 소스가 부족해 컴플레인을 남겼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얼마 전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단골 프랜차이즈 햄버거집에서 치킨 세트를 주문했다. 그런데 양념치킨 소스가 너무 부족하게 왔다"고 운을 뗐다.

A씨는 음식을 시킨 배달 앱 리뷰에 "양념치킨은 양념에 푹 절여야 양념치킨이다. 양념 대충 바르면 섭섭하다"고 적었다. 이후 A씨는 해당 매장에서 다시 치킨을 주문할 때 "이번에도 치킨에 양념이 적게 온다면 내용 증명을 보내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이후 A씨는 배달 온 치킨을 보고 웃음을 참지 못했다고 한다. A씨의 요청사항을 본 매장 사장 B씨가 "양념 많이 넣었습니다. 내용 증명 보내지 마세요!"라고 치킨 배달 상자에 센스 있는 답변을 적어뒀기 때문이다.

A씨가 올린 사진을 보면, 박스를 가득 채운 양념치킨이 보인다. 소스가 듬뿍 묻어 있고, 박스 바닥에도 넉넉히 들어있는 모습이다. A씨는 "오늘 정말 훌륭한 식사를 했다"며 "하면 이렇게 잘하는데 안 하는 지점이 너무 많다. 오늘 너무 행복했다"고 칭찬했다.

양념이 넉넉히 들어있는 양념치킨.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인다", "좋은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신 듯", "너무 맛있어 보이는 치킨이다", "사장님의 인심이 좋은 게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몇몇 누리꾼들은 "진상은 자기가 진상인 줄 모른다", "사장님이 좋게 받아줘서 망정이지 저건 진상짓이다", "단골이면 요청사항에 협박을 적어놔도 되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슈&트렌드팀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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