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찾아가는 무료 법률·세무상담소 운영

19일 오후 2시~4시 … 칠원읍사무소 2층 회의실

경남 함안군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칠원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무료 법률·세무상담소’를 운영한다.

현재 군에서는 매주 화요일 군청 민원실에서 시간적·경제적 부담이나 생업으로 법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해 ‘함안군 무료 법률상담소’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함안군, 찾아가는 무료 법률·세무상담소 운영(지난3월 가야읍 상담모습).[이미미지제공=함안군]

이번 ‘찾아가는 무료 법률·세무상담소’ 운영은 추가적으로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일상생활과 밀접한 애로사항에 대해 군민들의 불편 사항을 직접 듣고,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신규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상담소에서는 생활법률 전문가인 이학룡 법무사와 함안군 마을세무사로 활동하고 있는 하진환 세무사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상담분야는 ▲부동산 등기, 개명, 상속, 이혼 등 법률분야 ▲국세, 지방세 세무상담 및 지방세 불복청구 등 세무분야에 대한 군민들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줄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예약 없이 상담 당일 운영 시간에 맞춰 칠원읍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조일호 칠원읍장은 “이번 무료 법률·세무상담소가 생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칠원읍에서는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