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골목 메뉴 간편식으로'…현대그린푸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

소상공인 운영 식당 인기 품목 HMR 개발
서울시 '로컬 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협업
중구·영등포구·마포구 등 먹거리 골목 대상

현대그린푸드는 서울시와 함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식당의 대표 메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개발하는 '모두의 맛집 골목상권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가 지난해 '모두의 맛집-전통시장편'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개발을 지원한 제품[사진제공=현대그린푸드]

모집 대상은 서울시를 대표하는 먹거리 골목인 장충단길(중구)·선유로운(영등포구)·양재천길(서초구)·오류버들길(구로구)·하늘길(마포구) 등 5개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다음 달 16일까지 해당 상점가 상인회를 통해 신청하거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두의 맛집은 지역 맛집을 선정해 이들의 대표 메뉴를 HMR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현대그린푸드의 상생 브랜드다. 앞서 지난해 10월에는 행당시장·면곡시장 등 서울시 전통시장 내 맛집 5곳을 선발해 신제품 6종을 선보인 '전통시장편'을 비롯해 총 세 차례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서울시와 공동 심사를 거쳐 프로젝트에 참여할 골목 상권 맛집 5곳을 선발하고 HMR 제작·유통·마케팅 등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식당과는 공동 개발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 현대백화점 전 점포의 현대식품관과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현대식품관 투홈, 컬리, 쿠팡 등 대형 유통망을 통해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검토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소상공인은 자신의 메뉴를 HMR로 제품화하고 싶지만 투자 비용이나 대량생산·위생관리 등 전문성 확보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를 통해 경쟁력 있는 맛집을 선발해 제품화를 도와 식당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해주고, 나아가 식당과 먹거리 골목을 알리는 데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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