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1%나눔재단, 제2회 HD현대아너상 후보자 모집

총 상금 3억원…7월 12일까지 접수

HD현대1%나눔재단이 '제2회 HD현대아너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HD현대아너상은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 영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우리 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제정된 상이다.

제2회 HD현대아너상은 ▲대상 ▲최우수상 단체부문 ▲최우수상 개인부문 ▲1%나눔상 등 4개 부문에서 총 3억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후보자 접수는 이날부터 7월 1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추천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 조사 등 검증을 거친 후 최종 심의를 통해 11월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과정에는 외부 전문가와 임직원이 참여해 선정 절차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수상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HD현대1%나눔재단 관계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시민 영웅들의 공적을 널리 알려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1%나눔재단은 2011년 HD현대오일뱅크에서 국내 대기업 최초로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됐다. 2020년에는 HD현대 전 계열사 임직원으로 급여 나눔 범위를 확대했으며, 우리 사회 소외이웃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산업IT부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