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모임 체크카드 출시…캐시백 혜택 제공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00원 캐시백

카카오뱅크가 모임통장 고객들을 위한 전용 체크카드인 ‘모임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캐시백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모임주라면 누구나 발급할 수 있다. 지급 한도 없이 5만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3000원 또는 300원의 캐시백을 실시간 랜덤으로 지급한다. 전월실적이나 일부 가맹점 외 업종별 제한 조건이 없어 자주 사용할수록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동일 매장에서 반복 결제 시 캐시백은 일 1회만 제공된다.

기존 프렌즈 체크카드를 해지하지 않아도 모임 체크카드 추가 발급이 가능하다. 결제 금액과 결제처에 따라 두 카드 중 하나를 선택 사용할 수 있다. 결제 후에는 ‘카드 이용내역 페이지’에서 각 카드의 이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분리해 확인할 수 있다.

모임 체크카드는 3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 캐릭터가 적용된 ‘라춘카드’부터 모임에 맞는 문구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모임투게더’ 카드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준비해 고객 기호에 맞게 카드를 고를 수 있다.

다음 달 24일까지 이 카드를 신청한 고객에게 4억원 규모의 경품을 추첨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임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만3000개 모임은 회식 지원급 10만원(제세공과금 제외), 백화점 상품권, 치킨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당첨될 경우 회식 지원금은 모임통장 계좌로 입금된다. 치킨 교환권과 백화점 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제공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모임통장 고객들의 결제 금액이 5만 원 이상 고액인 경우가 많아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모임 체크카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임이 편리해지는 다양한 기능을 더해 모임통장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제금융부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