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나영기자
10년 된 아파트가 즐비한 김해시에 롯데건설은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분양한다. 김해의 대표적인 주거중심지인 구산동 일대에 분양하는 이 아파트는 멀티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경남 김해시 구산동 593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평형 별로는 84㎡A 365가구, 84㎡B 54가구, 84㎡C 105가구, 84㎡D 162가구, 84㎡E 28가구가 분양된다. 실수요층이 두터운 84㎡ 단일면적이며 총 5개 타입으로 설계됐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구산동, 내동 일원은 김해시 최고가 거래를 기록(84㎡ 실거래가 6억8000만원, 지난해 10월 기준)한 연지공원 푸르지오가 위치한 김해의 대표적인 주거 중심지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창원과 부산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멀티교통망이다.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을 이용하면 30분대로 부산 사상구와 북구로 이동할 수 있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과 3호선 환승을 통해서도 부산 도심까지도 빠르게 갈수 있다. 김해대로, 금관대로를 통해 창원과 부산으로 이동 가능하고, 서김해IC와 동김해IC를 이용하면 남해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지선을 탈 수 있다. 이 밖에도 김해터미널, 김해공항 등을 이용해 전국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교육·상업·문화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 앞 구산초교가 위치해 있고, 도보거리에는 구산중·고가 있다. 김해 삼계동 일대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김해점, 이마트 김해점,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등의 편리한 쇼핑시설과 김해시청, 창원지방법원, 김해시법원, 김해문화의전당까지 다양한 생활, 문화시설까지 조성된 중심지에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산과 가깝고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김해시의 주거 중심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로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가 많은 곳이라 신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좋은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