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세계 최대 관광박람회 ITB서 유럽시장 공략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열린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에서 약 241억7000만 원의 방한관광 유치 성과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ITB 관광박람회 한국관광 홍보관을 방문한 방문객들.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매년 3월 개최하는 ITB 박람회는 세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 올해는 관람객 약 10만명, 약 170개국 참가로 전년 대비 각각 10.9%, 5.6% 증가세를 기록해 세계 관광업계 회복을 증명했다.

한국관광 홍보관은 행사장 아시아태평양홀 중앙에 241㎡ 규모로 세워졌다. 색동, 도자기에서 착안한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공사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연중 개최되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서울, 부산, 충남 등 지역별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

또한, 해외 여행업계, 현지 미디어 120여 명이 참가한 지역관광 설명회에서 라이프스타일별 서울관광 콘텐츠, 부산형 워케이션 및 비짓부산패스, 충청남도의 먹거리와 놀거리 및 축제 등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특히, 공사는 여행사, 관광벤처기업 등 국내 여행업계에 총 26개 상담 부스를 제공해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마련했다. 박람회 기간 중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상담 건수 총 603건, 매출실적 약 241억7000만 원(상담실적 기준 추정)의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3월 5일 주독일한국문화원에서 개최한 독일 여행업계 대상 한국관광 특별행사 현장.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5일(현지 시각)에는 주독일한국문화원에서 현지 미디어와 여행사 등을 초청해 최근 신규 방한 수요인 교육관광과 워케이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한식 네트워킹 만찬을 진행하는 특별 행사를 개최했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한국 문화, 음식 등 K-컬처에 대한 관심이 그대로 국내외 여행업계 간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으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갭이어, 한국어 연수 등을 목적으로 장기 체류하는 학생 여행객과 블레저, 워케이션 관광을 즐기고자 하는 비즈니스 여행객을 공략해 새로운 방한 수요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스포츠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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