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4년 상반기 아이디어제안 공모

공모전 주제 자유 주제로, 민선 8기 정책 관련 창의적인 아이디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하고 구민 행정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아이디어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성 기반의 창의적인 업무 도입과 개선을 위해 정책 제안을 발굴하고 구민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자유 주제로, 민선 8기 정책 관련 창의적인 아이디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휴대전화 문자 ▲카카오톡 채널 ‘통해라은평’ ▲국민신문고 ‘일반제안’ ▲은평구청 홈페이지 ‘아이디어마당’ 등으로 제안을 제출하면 된다. 단, 단순한 주의 환기, 진정, 비판, 건의, 불만 표시에 불과한 것,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 수익사업과 홍보에 관한 것,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등은 제안 외 처리 사유에 해당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30일 이내 관련 부서의 검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은평구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경 제안 채택 결과가 발표될 계획이다.

특히 채택된 제안자 6명에게는 별도로 최우수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3명 각 30만 원의 상금이 부여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혁신적인 도시 은평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자체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