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운용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 연금관련 잔고 450억 돌파'

2023년 액티브 주식형 펀드 판매액 1위를 기록한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가 연금 관련 잔고가 45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설정한 국내 주식형 펀드 가운데 연금 클래스에 400억원 이상 판매된 상품은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가 유일하다.

VIP자산운용은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의 순자산이 지난 1일 현재 2000억원을 돌파한 가운데 연금잔고도 퇴직연금 246억원, 개인연금 209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시장전문가들은 VIP자산운용이 20년간 일관된 철학으로 안정적인 장기 수익률을 보여줬다는 점과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가 성과에 따라 운용보수가 바뀌는 성과연동형 펀드라는 점에서 장기투자 위주의 퇴직연금 시장에 적합한 투자상품으로 보고 있다.

VIP자산운용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1년간 보수적인 은행 고객의 DC형 증가액이 가장 컸다는 것은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에 대한 요구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KB국민은행이 이달 초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 퇴직연금 클래스를 신규로 오픈하는 등 은행권에서 DC형의 선택범위가 확대되고 있다"며 "퇴직연금 수익률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근로자가 직접 상품을 운용하는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증권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