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선진뷰티, 美 화장품 시장서 성장 기대'

리서치알은은 21일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대해 미국에서 화장품 현대화 규제법(MoCRA)을 시행하면서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우휘랑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MoCRA 시행으로 미국에서 화장품을 판매하는 모든 기업은 GMP 시설 규정을 준수하고, 모든 제조?가공 시설?제품 성분에 대한 등록을 내년 상반기까지 마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진뷰티사이언스는 GMP 규정을 준수한 시설을 확보했다"며 "국내 화장품 소재 기업 가운데 미국 FDA 현장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한 장항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 동아시아에서 무결점으로 FDA 현장 실사를 통과한 기업은 없다"며 "경쟁력을 통해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에 화장품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 연구원은 "2019년 FDA에서는 안전하면서 효과적(GRASE)인 자외선 차단 소재를 제안했다"며 "GRASE 룰에 따라 인정한 자외선 차단제 소재는 무기계 소재인 산화아연과 이산화티탄"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날 것"이라며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산화아연과 이산화티탄을 주로 생산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매출액 731억원, 영업이익 9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보다 각각 13.7%, 73.5% 늘어난 규모다.

증권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