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에 주목한 엔터산업'…YG플러스 자회사 포레스트팩토리, 하이브·JYP 투자 유치

'착한 소비'에 주목한 팬덤시장, 친환경 인쇄 각광

엔터테인먼트 전문 인쇄 기업 포레스트팩토리 하이브, JYP엔터테인먼트, 인쇄전문기업 예인미술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포레스트팩토리 사옥 전경. [사진제공 = YG플러스]

포레스트팩토리는 YG플러스의 자회사로 지난해 9월 파주출판단지에 설립됐다. 친환경 소재와 인쇄 기법을 활용,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특히 이 회사는 오프셋, 디지털인쇄 기술 우위의 설비를 기반으로 K-팝 음반, 굿즈(MD) 제작을 통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포레스트팩토리의 모회사인 YG플러스는 상반기 전체 앨범 유통의 41.5%(써클차트 기준)를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포레스트팩토리는 이번 투자유치를 기점으로 국내 주요 엔터사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 음반제작 시장 내 투명하고 공정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개선된 업계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장세현, 이동헌 포레스트팩토리 공동대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인쇄 인프라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친환경 등 최근 시장 현안과 과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임해 시장과 파트너사가 만족할만한 시장 가이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화스포츠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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