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최순경기자
경남 거창군은 경남도립거창대학 위탁 2023년도 평생교육 과정 2학기 수강생을 거창대학 평생교육원 및 국제협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평생교육원은 ▲가죽공예 ▲수채화 멋글씨(캘리그래피) ▲손바닥 정원 ▲항노화 힐링 요리 ▲힐링 웃음지도사 등 1개 신규과정이 포함된 총 12개 직업능력 교육과정과 ▲부동산 아카데미 ▲디지털 실내디자인 ▲아빠의 밥상 ▲맛을 그리는 남자 ▲카페 디저트 ▲유튜브 제작자(크리에이터) 등 2개 신규과정이 포함된 총 12개 인문 교양 및 문화예술교육 과정을 편성했다.
국제협력원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과정을 편성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매년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관심과 수요가 높은 과정을 편성해 학습자 중심의 평생교육이 이뤄지도록 했다.
특히 올해는 거창군으로부터 3억4000만원의 재정지원을 받아 조리실 신축과 강의실 개선이 이뤄져 교육생들이 더 나은 학습 환경에서 요리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구인모 군수는 “경남도립거창대학에서 위탁 운영하는 우리 군 평생교육 과정은 군민 모두를 위한 교육으로 매년 수요에 맞추는 신규과정 구성과 체계적인 운영으로 군민의 호응도가 높다”면서 “많은 군민이 평생교육 과정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과 국제협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