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강정·오징어땅콩·썬…뉴트로에 판매량 뛴 오리온 스테디셀러

지난달 판매량 전년 동월 대비 증가
젊은층 중심 관심 늘어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스낵 제품 '땅콩강정'과 '오징어땅콩' '썬'이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를 타고 최근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 스테디셀러 '오징어땅콩·땅콩강정·썬'[사진제공=오리온]

24일 오리온에 따르면 땅콩강정은 지난달 기준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0% 늘었고 오징어땅콩과 썬도 각각 8%와 15% 성장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맛과 식감이 뛰어난 전통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강정과 약과 등이 주목받으면서 출시한 지 30~40년 된 이들 스테디셀러 스낵의 수요도 덩달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1982년에 출시한 땅콩강정은 전통 디저트 강정을 스낵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21년 땅콩 함량을 24.4%에서 30%로 늘렸다. 1976년 첫선을 보인 오징어땅콩은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부모 세대들이 즐기던 안주형 과자에서 뉴트로 트렌드 속 젊은 세대들에게도 신선하고 재밌는 제품으로 인식됐다.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은 썬은 표면 굴곡 사이사이로 깊게 배어든 양념과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2018년 재출시 이후 3040세대들에게는 추억을, 1020세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재전성기를 맞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와 부합하면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갖춘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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