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기자
맞춤형 입체영양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 메디쏠라가 이달 19일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함께 ‘예비맘을 위한 영양강좌 및 메뉴시연’을 실시,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영양강좌 및 메뉴시연은 건강한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 부모를 위해 필수 영양소의 밸런스를 맞춘 영양식단인 ‘예비엄마 식단’과 임신 준비 시 꼭 필요한 필수 영양 성분인 ‘Omega-3’와 임신과의 연관성 및 효능에 대해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메디쏠라 김형미 연구소장과 전웅휘 셰프가 함께 했다.
38년 동안 세브란스 영양 팀장 경력을 가진 메디쏠라 김형미 연구소장은 임신을 준비 중인 가임기 여성에게 왜 필수 영양소의 밸런스를 맞춘 영양식단 섭취가 중요한지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영양강좌를 통해 부모가 임신을 준비하기에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기 위한 식습관과 영양 섭취뿐만 아니라, 호두에 포함된 식물성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서도 전달했다.
메디쏠라 전문 셰프 전웅휘 셰프는 참가자들이 직접 조리하기 쉽고 편한 메뉴로 캘리포니아 호두를 활용한 한국형 지중해식 기반의 ‘호두를 곁들인 치킨 아라비아따 파스타’와 ‘닭가슴살 호두 영양밥’을 선보이며 양질의 오메가-3 섭취의 중요성을 한 번 더 강조했다. 해당 메뉴들은 건강한 태아 성장과 발육뿐만 아니라, 임신부의 최적의 건강 상태 유지와 적절한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메디쏠라는 의료진 실증 기반의 ‘최적의 영양 기준 수립’, 자체 연구소의 ‘맞춤형 영양 설계’, 전문 의료기관의 ‘임상 증명’, 전문 생산시설을 통한 ‘정량화 구축’까지 브랜드만의 네 가지 약속을 철저하게 지킨다.
또한 2016년부터 한국형 지중해식에 대한 연구와 문헌 고찰을 통해 생애주기에서 겪을 수 있는 건강에 대한 관리뿐 아니라 개개인의 기호와 건강 상태를 고려한 한 그릇에 담아낸 원 플레이트 밀(One-Plate-Meal)을 통해 ‘맞춤형 입체 영양 솔루션’을 제안하고 개인별, 질환별 맞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삭한 식감과 뛰어난 맛이 특징인 캘리포니아 호두는 일반 견과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 일종인 알파리놀렌산(ALA)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식물성 단백질, 그리고 식이섬유까지 제공하는 영양 만점 식품이다. 하루 메디쏠라 2끼와 간식으로 호두 8~10g은 임신을 준비 중인 부모들에게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킬 뿐 아니라 최적의 맞춤형 입체영양 솔루션이 된다.
메디쏠라 임신 준비 식단은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 부모와 임신부가 건강한 아기를 낳기 위한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영양식단 유지를 통해 적절한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