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주거문화]프리미엄 주택 '드파인'…고객에 삶의 새 기준 제시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지난해 선보인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드파인(DEFINE)’은 강조를 위한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드파인로고(제공=SK에코플랜트)

드파인의 로고에도 이 같은 의미를 강조했다. ‘DE’와 ‘FINE’ 사이에 ‘선(DefinitionLine)’을 그어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 브랜드에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the Curated Plan)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건축디자인(the Fine Cut)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 개발·적용(Eco Solution)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the Arte)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적 경험의 커뮤니티 공간(Club DEFINE)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 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SKAI 2.0) 등을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하고 다른 주거 공간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이다.

SK에코플랜트는 앞서 수주한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건설부동산부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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