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버거, 자체 캐릭터 개발해 마케팅 나서

신세계푸드가 전개하는 노브랜드버거가 자체 캐릭터를 선보이며 독자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노브랜드버거의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는 버거와 종이 포장지를 의인화한 캐릭터다. 버거버거는 '귀찮게 하지만 친근한 친구'라는 뜻의 영단어 'BUGER'를, 싸개는 버거를 감싸는 종이 포장지를 의미하는 우리말 단어에 친구를 감싸주고 포용해 주는 캐릭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노브랜드버거 '버거버거'와 '싸개'

신세계푸드는 새로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달 노브랜드버거 공식 인스타그램에 버거버거와 싸개 캐릭터를 활용한 휴대폰 케이스를 한정으로 선보였으며, 노브랜드버거 매장 곳곳에 캐릭터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있다. 노브랜드버거 전용 음료인 브랜드 콜라에도 버거버거와 싸개를 적용해 자체 캐릭터를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버거버거와 싸개를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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