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세무·법률, 사업계획서 등 교육

일반 청년 농어업인도 신청가능

한국농수산대학교는 청년 농어업인의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과 농어업 경영역량 향상 지원을 위한 '한농대 아카데미' 교육생을 다음 달부터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는 신청 대상을 일반 청년 농어업인까지 확대했다. 전국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대면 교육뿐만 아니라 실시간 비대면 강의도 개설한다.

한농대 아카데미는 청년 창업·승계 농어업인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농어촌 정착 과정을 예비기-창업초기-정착기-성장기 4단계로 나눠 세무·법률·경영, 사업계획서 작성, 스마트팜 및 농기계 활용 등 20여 개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한다.

신청희망자는 대학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 일정을 확인하고, 각 교육과정 시작일 2주 전부터 대학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농대는 23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개설 희망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진행해 청년 농어업인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정현출 한농대 총장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3년도 후계 청년농 육성 시행계획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일반 청년 농어업인도 '한농대 아카데미'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청년 농어업인들이 한농대를 거쳐 한농대생들과 함께 미래를 이끄는 정예 농어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제금융부 세종=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