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에게 고하는 말'…'김미경의 마흔 수업' 예스24 1위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예스24 2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대한민국 대표 자기계발 멘토 김미경의 신작 '김미경의 마흔 수업'이 차지했다. 100세 시대를 맞이해 40대에 관한 인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이 책은 뭔가를 시작하기엔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마흔이 되도록 이룬 게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40대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성장 매뉴얼을 담았다. 지난 2월 1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할 때부터 독자들의 사전 구매가 활발했으며, 특히 도서가 출고된 15일을 기준으로 전주 대비 판매량이 66.1% 상승했다.

2위는 이노우에 타케히코의 '슬램덩크 리소스-THE FIRST SLAM DUNK re:SOURCE'가 이름을 올렸다. 미래산업의 핵심이 될 배터리 산업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미래 전망까지를 담은 박순혁의 은 출간 즉시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하며 종합 베스트셀러 3위를 기록했다. 4위는 행복한 부자의 다섯 가지 절대 성공의 법칙을 담은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이다. 정신분석 전문의 김혜남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은 5위를 차지했다.

2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상위 20위 내에는 성공·투자·경제 분야의 도약을 키워드로 하는 도서들이 상당수 분포했다. 부자아빠 정재호의 '주식 시세의 비밀'은 7위, 1000억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은 10위,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인생 공략집인 자청의 '역행자'는 14위를 기록했다. 또한, 첨단기술로 급변할 세상을 미리 준비하기 위한 미래 전망 도서 , '챗GPT'가 상위권에서 종합 3위와 13위를 기록하고 있다.

eBook 분야 1위는 김멜라 작가가 자신의 ‘최애’, 좋아하는 것에 대해 쓴 짧은 소설, '꿀로 무거워져'가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가장 행복한 부자 사이토 히토리의 전설의 절판 도서를 재출간한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이 차지했다.

문화스포츠부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