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딜러 대상 판매 결산 리포트 배포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지난해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2022년 결산 딜러 리포트'를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엔카 이용 딜러들의 판매 활동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 결산 딜러 리포트’는 엔카 이용 딜러의 작년 판매 현황을 1:1 맞춤 분석한 결산 리포트다. 딜러들의 중고차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엔카만의 딜러 복지 프로그램이다.

엔카닷컴은 국내 딜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이다. 엔카닷컴은 엔카 이용 딜러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매물을 판매하고 관리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해당 리포트를 기획했다.

엔카닷컴은 사전신청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딜러들을 모집했다. 최종적으로 전국 약 2700명의 딜러에게 맞춤형 결산 리포트가 배포됐다.

리포트는 전체 딜러 대비 딜러 개개인의 판매실적과 매물 현황을 기반으로 ▲슈퍼 ▲헤비 ▲미들 ▲라이트 ▲플라이 등급으로 나눠 분석했다. 딜러들의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고기간, 재고율, 회전율 등 각 항목별 세부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추후 본인이 속한 등급 내에서 참고할 수 있는 차량 거래 팁도 담았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연 120만대 등록되는 국내 최대 규모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딜러들의 판매를 보다 전문적으로 돕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계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IT부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