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승달장학회, 상반기 장학생 173명 선발

내달 14일까지 신청·접수, 총 1억 6400여만원 지급

[무안=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는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2023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안군 청사 전경 [사진제공=무안군]

신청요건은 공고일인 2023년 1월 25일 기준 부모 모두 무안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부모 중 한 명이 5년 이상 계속 거주한 군민 자녀인 경우에 가능하다.

선발 규모는 성적 우수(고등학생, 대학생), 저소득, 예체능, 다자녀가정(중·고등학생, 대학생), 체육 꿈나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17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중·고등학생은 50만원, 대학생의 경우 150만원 등 총 1억 64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선발계획에는 장학사업 확대를 위해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했으며, 다자녀가정 분야에 중학생까지 포함해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남악·오룡 주민의 경우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남악복합주민센터 내 남악 출장소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분야별로 학업 성적과 생활 정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요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나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 시 확인이 가능하다.

무안군승달장학회는 접수된 신청서류를 심사한 후 장학금 중복지원 조회, 이사회 심의회를 거쳐 3월 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김산 이사장은 “우수한 우리 지역 인재들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장학사업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오환주 기자 ohj135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