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브릿지바이오 등 혁신형 제약기업 추가 선정

큐리언트·한국팜비오 등 4개사 추가
총 47개 혁신형 제약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 로고 [사진제공=지아이이노베이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정부가 혁신성을 인정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혁신형 제약기업'에 지아이이노베이션·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큐리언트, 한국팜비오 등 4개 사가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보건복지부는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현황 고시’를 개정해 4개 기업을 추가로 인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혁신형 제약기업은 총 47개 사로 늘게 됐다.

보건복지부가 인증해 선정하는 혁신형 제약기업은 연구·개발(R&D) 능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제약기업을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지정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지정되면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우선 참여, 세제 지원, 약가 우대, 연구 시설 입지 규제 완화, 약가 결정 및 공공펀드 투자 우대, 정책자금 융자, 해외 제약 전문가 컨설팅 교육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로고 [사진제공=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신규 인증 심사는 2년마다 실시되고, 인증 심사를 통과한 기업은 3년간 인증 지위가 유지된다. 이후 3년마다 재인증을 받게 된다. 앞서 2012년 시작 이후 지금까지 일반제약사 30곳, 바이오벤처사 10곳, 외국계 제약사 3곳 등 총 43개 기업이 기존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4개 사가 추가됐다.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은 “대부분은 상장기업들이 선정되는 혁신형 제약기업에 비상장사로서 선정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끊임없는 혁신 경영 활동과 R&D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 우뚝 설 수 있는 바이오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바이오헬스부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