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多讀 학생에 장학금 총 2000만원 지급

65명에 도서관 마일리지 장학금 수여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지난 11일 ‘2022학년도 도서관 마일리지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부경대 도서관은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을 지급한 것을 비롯해 우수상 2명 각 80만원, 우량상 5명 각 50만원, 장려상 57명 각 20∼40만원 등 총 65명에게 2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부경대 도서관 마일리지 장학금 수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경대는 도서관 주관으로 지난 2016년부터 대학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해마다 도서관 마일리지 장학사업을 펼치며 우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도서관 마일리지 장학사업은 지난 한 해 동안 도서관에서 책을 많이 읽은 학생은 물론, 도서관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 참여 우수 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단행본과 전자책(e-book) 대출 실적을 비롯해 도서관 이용교육, 문화행사, 설문조사 등 행사 참여 실적, 독서클럽 참여와 독서감상문 제출 실적 등에 따라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김철수 도서관장은 “학생들이 더욱 많은 독서를 경험하고, 도서관이 학생들에게 가장 친숙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마일리지 장학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