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8만명 고객 정보 유출…'경찰 조사 적극 협조'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18만명에 달하는 LG유플러스의 고객 정보가 유출돼 경찰이 유출 경위를 수사중이다.

LG유플러스는 10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일부 고객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인지했다"며 "소중한 정보가 부적절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유출된 개인 정보는 총 18만명으로, 고객의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납부와 관련한 금융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가 정보 유출 사실을 인지한 것은 지난 2일이다. 회사는 이튿날 경찰 사이버수사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수사를 의뢰했다. 회사 관계자는 "불명확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고객을 특정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경찰 측은 회사 내부자 소행 보다는 외부 해킹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정보가 유출과 관련해 해당 고객들에게 안내 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한 조회 시스템도 운영 중"이라며 "향후 신속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조사에 적극 협조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하고, 관련 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라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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