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피리츠, '원소주 클래식' 출시…내일부터 온라인몰서 판매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다음 달 1일부터 원소주 온라인 몰에서 '원소주 클래식'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리니지 W 한정판’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원소주 클래식을 정식으로 출시하고 원소주 클래식만의 퀄리티와 매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상압증류 방식을 통해 탄생한 원소주 클래식만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동증류기를 상징하는 구리색 라벨을 적용했다.

원소주 클래식은 한국식품연구원이 개발한 효모 균주 8종 중 9개월 이상 실험을 거쳐 맛과 향, 발효속도가 가장 뛰어난 No. 5 효모를 적용했다. 원소주 클래식은 강원도 청정쌀인 토토미와 누룩,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로 풍부한 아로마와 깊은 맛이 일품이다. 또 전통 증류식 소주 특유의 짙은 향미에 최적화된 증류 방식인 상압증류 방식으로 증류해 다채로운 향과 깊은 맛이 특징이다.

원소주 클래식은 미지근하게 마시면 특유의 아로마와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으며 차갑게 마시면 깔끔한 감칠맛을 통해 전통주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육류 요리와 중식 요리 등 기름진 요리와 함께하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원소주 클래식은 원소주와 동일하게 원소주 온라인 몰에서 판매된다. 평일 오전 11시부터 하루 1500병씩 한달 기준 총 3만병이 판매된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지난 2달간 리니지W 에디션으로 특별함을 더한 원소주 클래식 한정판에 큰 관심을 보여주신 소비자께 감사드린다"며 "원소주 클래식은 국내에서 개발된 효모를 최초로 사용하고 상압증류를 통해 풍부한 아로마와 깊은 맛을 선사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