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하남, 가치온 기획전…“사회적기업 판로 확대”

사회적경제기업 39곳, 창업준비 8팀 참여

스타필드 로고.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스타필드 하남은 다음달 3일까지 경기도·하남시와 손잡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가치온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39곳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8개팀이 제품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곤충을 활용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고 반려견 사료를 만드는 농업회사법인리얼네이쳐팜, 국내산 원두로 고품질의 커피 드립백을 선보이는 미사동커피공동체협동조합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동구밭 노순호 대표 등이 창업 코치에게 듣는 성공하는 창업 이야기를 주제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코칭을,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 등이 사회적경제기업의 로컬라이징에 대해 다루는 로컬 브랜드 in 제주·하남을,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 교수는 사회적경제 관점에서 도시계획을 조명하는 도약하는 도시 하남 세션을 진행한다.

매일 2회씩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청년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감성적인 공연으로 센트럴 아트리움을 오가는 이들에게 일상 속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