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서 쇼핑하듯' 롯데온 명품 전용 라방 '럭셔리 톡파원' 진행

롯데온, 28일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파원' 진행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오픈 맞춰 새 형태 라이브 방송 선봬
명품 전문 진행자 및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 출연
방송 중 구매 시 최대 20% 할인·추가 적립 혜택 제공

롯데온,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파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온이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Talk)파원'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럭셔리 톡파원은 롯데온 명품 전문관인 온앤더럭셔리 오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으로 '해외 명품을 집에서 구하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2회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온앤더럭셔리의 명품을 추가 할인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명품 관련 트렌드도 소개한다.

럭셔리 톡파원은 명품을 주제로 다루는 만큼 전문성과 함께 재미의 요소를 추가했다. 명품 전문 쇼호스트가 명품 브랜드 별 특징과 상품의 상세 디자인, 소재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더불어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출연해 유럽의 명품 트렌드 및 상황에 어울리는 명품을 설명해준다.

롯데온은 럭셔리 톡파원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상품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파비앙이 프랑스 현지에서 방송에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신규 인기 명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가방, 지갑 외에도 신발, 모자, 의류 등 판매 상품군도 확대할 방침이다.

28일 진행하는 방송에서는 최근 명품에 관심을 갖는 연령대가 낮아짐에 따라 2030세대 젊은 고객을 위한 특별 방송을 준비했다. 가을에 입기 좋은 컨템포러리 명품 브랜드의 맨투맨과 니트 가디건, 머플러 등을 소개하고 방송 중 할인 및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명품 패션 트렌드-프랑스 국민 맨투맨'을 주제로 프랑스 현지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댓글에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5만점을 적립해준다. 사이즈 관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무료 사이즈 교환 기회(1회)를 제공한다.

한편 롯데온은 다양한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시도하고 있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해 최근에는 전문가가 출연해 고객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찾아드림' 방송을 운영 중이다. 고객 참여형 라이브 방송인 찾아드림은 사전에 쇼핑 고민을 가진 고객을 모집하고 백화점 브랜드 매니저 등의 전문가가 고민 해결을 위한 상품 및 연출법 등을 안내한다. '엄마의 봄 옷 찾기', '우리 아이 추석빔 찾아드림' 등의 콘텐츠를 진행했으며, 최근에 진행한 골프 의류 추천 콘텐츠는 일반 콘텐츠 대비 약 10배 이상 높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과일, 야채, 수산물 등 신선식품의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산지 라이브'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6월 전북 완주군에서 '롯데마트 블랙위너 수박'의 재배 현장을 찾아가 재배 방법 및 상품 당도측정 등 생산과 유통 과정을 보여줬으며 그 결과 수박 단품으로 하루 동안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지원 롯데온 라이브커머스 기획자는 "고객들이 더 풍성한 정보를 제공받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라이브 방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