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연인턴기자
아이폰 이용자를 겨냥한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4' 광고 /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캡처
[아시아경제 김나연 인턴기자] 삼성전자가 아이폰 이용자들을 겨냥한 '갤럭시Z 플립 4' 광고를 선보였다.
'아이폰14' 발표 직후 공개된 이 광고는 폰이 접히는 갤럭시 편에 함께 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이달 8일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 'Join the flip side(반대편에 가담하라)'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제품명(flip)과 발음이 같은 'flip side(반대편)'라는 문구를 이용해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갤럭시로 넘어오라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영상은 "갤럭시로 안 바꿀 거야"라며 아이폰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내던 아이폰 사용자가 처음에는 아이폰을 절대로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하다가 결국 플립4의 매력에 빠져 전화기를 교체한다는 내용이다.
삼성전자는 해당 영상을 통해 폴더블 기능을 통해 바닥에 플립4를 세워놓고 카메라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애플을 저격한 메시지를 잇달아 내고 있다. 지난 8일 삼성전자 미국 법인은 애플이 아이폰14를 발표하자 '그거 접을 때 우리한테 알려달라'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아이폰14는 갤럭시 폴더나 플립처럼 접을 수 없다는 것을 비꼰 것이다.
앞서 삼성전자 미국 법인은 지난해 '아이폰13' 발표 직후에는 120Hz 화면 주사율을 뒤늦게 적용한 점을 지적하며 "반으로 접히는 형태라면 얼마나 더 멋질까"라는 내용의 트윗을 올린 바 있다.
최근 '갤럭시워치5' 광고에서는 둥근 원형의 상징물이 볼링핀처럼 세워진 네모난 도형을 쓰러트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는 네모난 애플워치와 둥근 갤럭시워치에 빗댄 모습이다. 지난해 8월 '갤럭시워치4' 광고에서도 빠르게 굴러가는 원이 도미노처럼 늘어선 직사각형을 차례로 쓰러트리는 모습을 연출했다.
지난 2월 '갤럭시S22' 시리즈 공개 행사에서도 삼성전자는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브리저튼' 패러디를 통해 아이폰의 방수 과장 논란을 저격했다.
삼성은 과거에도 아이폰의 이어폰 단자 제거, 충전기 미제공 등을 조롱하는 마케팅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애플이 ‘M자 탈모’라는 비판을 받았던 노치(스마트폰 화면에 카메라 등을 배치하기 위해 판 홈)를 적용했을 때도 이를 희화화한 광고를 내보냈었다.
김나연 인턴기자 letter99@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