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인천지역 외식업체 40곳 선정…“골목상권 지원 나선다”

치어러브 서포터즈는 SNS 등 활동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왼쪽에서 네 번째), 소상공인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와 세 번째), 치어러브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치어럽스 프로젝트 2기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치어럽스는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지원하여 지역 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2개의 외식업체를 선정하여 노후 간판 교체, 외국어 메뉴판 제작, 사업장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해왔다.

롯데면세점은 2기 사업에 인천지역 외식업체 총 40곳을 모집했다. 선발된 소상공인에게 ▲외식경영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 ▲온오프라인 메뉴판 제작 ▲가게 리브랜딩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콘텐츠 및 영상 제작 등을 지원한다.

대학생 서포터즈 치어러브도 함께 참여한다. 인천소재 대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치어러브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앱)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메뉴와 음식의 맛, 서비스 등 가게 정보와 추천 이유를 담은 포스팅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는 등 역할을 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은 소상공인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정례화하여 지난 5년 동안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왔다”라며 “이번엔 대학생 서포터즈의 열정적인 활동이 더해져 인천지역 자영업자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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