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영종도 복합리조트에 스마트안전솔루션 구축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아이티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이강만 대표이사(왼쪽)와 ㈜아이티원 김영평 대표이사가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한화건설이 현재 영종도에 건설중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공사 현장의 '스마트 안전 솔루션 구축' 계약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월 11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스마트건설안전 전문기업인 ㈜아이티원과 '스마트 안전 솔루션 구축 및 운영·관리 업무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의 부동산 종합 서비스 운영경험과 출입통제 및 CCTV공사 역량을 ㈜아이티원의 IoT 기술 및 ICT 융합서비스와 결합해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스마트 안전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강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사회적 관심과 중요성이 높은 안전관리 분야를 선점하고 스마트 안전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한화그룹 내 부동산 자산관리 회사로의 역할을 수행하며 오피스 등 부동산 운영·관리, 보안 관리·공사,건축 및 인테리어 분야 사업을 하고 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