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소통과 협력으로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 인정받아

[순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2021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시상식에서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노사 간 상생·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노사 상생 문화를 공직사회에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됐다.

순천시는 올해 평가에서 노동존중과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지역 공동협력사업 전개, 근로여건 개선을 위한 노력, 단체협약 및 노사협의회 정례화 등 공무원 노사관계의 새로운 발전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광자 노조지부장은 “순천시가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된 결과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새로운 노사관계 모델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시의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시작으로, 노사 간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