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딤채×구미호 엠버테일' 한정판 맥주 출시

이색 컬래버레이션 일환
MZ세대 소통·새로운 고객 접점 확대 취지

'딤채×구미호 엠버테일'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사진제공=위니아딤채]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위니아딤채는 수제 맥주 브루어리 카브루와 '딤채×구미호 엠버테일'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딤채×구미호 엠버테일은 와인 배럴에서 오랜 시간 맥주를 담아 숙성하는 배럴 에이징 양조 기법을 적용했다. 한국 전통음료인 배숙을 모티브로 배와 생강 등 한국적인 재료로 만든 와일드 에일을 실버오크 배럴에서 반년 이상 숙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배럴 에이지드 맥주는 구입 후 보관 방법에 따라 맛이 변화하는데 이번 한정판 맥주를 김치냉장고 딤채의 주류 보관 모드를 이용해 최적의 온도로 맞춤 보관하면 더욱 풍부한 맛과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위니아딤채는 한정판 맥주를 이달부터 한정 판매한다.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과 위니아스토리 카페, 팝업스토어인 비어포스트바, 낫히든플레이스, 카브루 브루펍, 데일리샷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과 새로운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이색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