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현대로템, 부담스러운 밸류에이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22일 현대로템에 대해 점진적인 영업이익 성장 기조는 긍정적이나 밸류에이션이 부담스러운 상황이라고 진단하고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현대로템은 전일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107억원, 영업이익은 15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2%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38.4% 감소했다. 황어연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이는 컨센서스 영업이익 241억원을 34.6% 하회하는 실적"이라며 "동력분산식 고속철인 'KTX-이음' 개발 지연으로 레일솔루션부문에서 165억원의 지체상금이 인식됐다"고 분석했다. 레일솔루션부문 영업이익은 지체상금 인식으로 전분기 대비 87.1% 감소한 14억원을 기록했다. 디펜스솔루션부문 영업이익은 6.6% 감소한 136억원을 기록했고 에코플랜트부문 영업이익은 카타르 하수처리시설 종료 영향으로 287.8% 증가한 8억원으로 개선됐다.

지난해 이후 안정적인 영업이익이 지속되고 있으며 점진적인 성장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황 수석연구원은 "향후 철도부문 저가 물량 해소, 상대적으로 마진이 좋은 KTX-이음 수주 확대, 플랜트부문의 수소 사업 확대에 따른 점진적인 영업이익 성장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레일솔루션부문 이익 성장은 KTX-이음 고속철이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 입찰하는 전동차와 달리 고속철은 수의계약으로 진행된다. 황 수석연구원은 "정부의 예정가격 규제를 받지만 국내 사업 중에서는 마진이 양호하다"면서 "제4차(2021~30년) 철도망 계획 사업비는 119조8000억원으로 제3차 계획대비 32.1% 증액됐다. 정부의 고속철도 확대 정책의 수혜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점진적인 영업이익 성장 기조는 긍정적이나 밸류에이션은 부담스러운 수준이라는 의견이다. 황 수석연구원은 "2021~2024년 예상 영업이익 성장률(CAGR)이 7.5%로 낮고 2021년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44.8배로 글로벌 동종업체 대비 77.3% 높아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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