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환경의 달' 맞아 특별 영상 캠페인

환경 관련 27편 영상 틱톡·유튜브에 공개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SK하이닉스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해 환경을 주제로 한 특별 영상 캠페인을 선보였다.

SK하이닉스는 환경에 대한 고민을 담은 27편의 영상을 틱톡과 유튜브에 7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 문제 해결에 대한 SK하이닉스의 의지를 밝힘과 동시에 일반 대중의 동참을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 콘텐츠는 메시지의 전달력과 확산성을 높이기 위해 MZ세대에게 친숙한 패러디와 밈(meme), 퀴즈, 상황극 등을 반영한 ‘숏폼(Short-form)’ 형식으로 제작됐다.

SK하이닉스 환경 캠페인 영상 '흗(HDD)에서 쓷(SSD)으로' 유튜브 캡쳐/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환경 문제에 책임감을 갖고 친환경 반도체 제조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을 ‘We Do Green Technology’로 선정했다. 영상은 어렵게 인식될 수 있는 환경 이슈를 전면에 드러내기보다 반전과 은유, 흥미 요소를 반영해 대중에게 친숙하게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메시지가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영상의 주제와 관련된 환경 정보, 이와 연계된 인포그래픽 등을 추가했다.

예를 들면 온실가스 이슈를 다룬 ‘흗(HDD)에서 쓷(SSD)으로’ 편은 SSG의 광고를 패러디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전 세계 데이터 센터의 HDD를 SSD로 바꾸면 온실가스 배출량이 4100만t 저감할 수 있다며 친환경 SSD 개발에 매진하는 SK하이닉스 노력과 함께 대중의 동참을 유도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업과 대중이 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는 데 작은 기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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