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10~14일 온라인 채용박람회…20개사 42명 채용

부천시청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 부천시는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10~14일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행사는 지역 내 우수중소기업 더엠프㈜, 대일cst 등 20개사가 참여해 28개 직종에서 총 4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방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채용대행으로 구인·구직간 맞춤형 일자리를 매칭하며, 특히 5개 업체는 일자리카페에서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화상면접도 진행한다.

아울러 행사기간 중 희망자에게는 입사지원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해 취업준비와 방향설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부천시 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지원에 애로사항이 많았으나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구직등록, 취업정보 제공 및 알선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텍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부천시 일자리센터(032-625-8436)로 문의하거나 고용노동부 채용정보사이트인 워크넷(www.work.go.kr)에 접속하면 된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