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보다 집밥' … '홈쿡족' 늘면서 고급 주방용품·조리도구 인기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하는 '홈쿡족'이 늘어나면서 주방용품이나 조리도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 간 주방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신장했다.

특히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무쇠솥밥 트렌드에 힘입어 이 백화점에 입점한 르크루제, 스타우브, 스켑슐트 등 프리미엄 주물냄비 브랜드의 매출은 같은 기간 40%대나 증가했다.

주물냄비는 무게는 무겁지만 열전도가 균일해 영양소 파괴가 적고, 재료 고유의 맛을 유지시켜 주는 장점이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다. 장시간 끓이는 요리 뿐 아니라 뜨겁게 빠른 시간 내에 지져내는 구이 요리에도 적합하다.

독일 명품 주방용품인 헹켈, 트라이앵글, 쿠첸프로피 등 조리 관련 액세서리 브랜드의 매출도 지난 3개월간 20% 가까이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담당 조인영 상무는 "홈쿡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며 주방용품 수요 역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달라지는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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