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30일까지 ‘2019년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증명 창구 현장과 동구 구정홍보 앱 ‘두드림’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3개 분야 11개 문항에 대해 설문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설문 주요내용으로는 ▲민원실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 ▲민원처리과정에서 용이성, 대응·전문성, 처리속도, 공정성 ▲처리결과의 만족도 등이 포함됐다.

동구는 이번 고객만족도 설문조사가 마무리되면 내달 중으로 조사결과를 분석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결과를 공유하는 한편, 제도개선 요구사항 등을 수렴해 내년도 민원행정서비스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행정서비스 이용 시 불편했던 점, 개선점 등을 적극 보완할 예정인 만큼 주민들께서 약간의 시간을 내시어 작성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