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전 직원 대상 ‘청렴문화연수’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9년 청렴문화연수(청렴 팝페라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등을 주제로 기존의 지루하고 딱딱한 느낌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더했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대중적인 팝(Pop)과 오페라(Opera)가 접목된 장르의 팝페라 콘서트 형식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팝페라 가수들이 깜짝 등장해 익숙한 노래로 수준 높은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강연자가 다양한 청렴 자료를 바탕으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색다른 형식으로 이뤄졌다.

오승현 광주시부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교직원들에게 청렴에 대한 인식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모두가 청렴문화운동에 동참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