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하계 교수 워크숍' 개최…교육 혁신방안 논의

[아시아경제(남양주)=이영규 기자] 경복대학교가 전체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복대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경기 남양주캠퍼스에서 전체 교수를 대상으로 하계 워크숍을 열고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개발 등 교육혁신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학과별 중점추진 전략 발표 후 분임토의와 교원역량강화 연수 등 투트랙으로 진행됐다.

김영진 경복대 교학처장은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개발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며 "앞으로 교육품질 향상을 통해 입학자원의 감소에 대비한 대학의 질적 경쟁력을 키워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는 2017년에 이어 교육부 발표 2018년 취업률 통계에서 75.5%로 졸업생 2000명 이상인 수도권 대학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또 교육부가 발표한 2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돼 교육역량을 인증 받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