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초대 학장에 이민석 교수

3년 간 혁신 소프트웨어 교육기관 이끈다

이민석 교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칭)'를 이끌어 갈 학장으로 이민석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 교수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문제 해결 중심의 혁신 소프트웨어 교육기관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를 설립해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 4월 혁신적인 사고와 세계적인 안목으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운영 및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책임질 학장을 공모한 바 있다.

학장 공모 후 과기정통부는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했으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운영 철학 및 계획 ▲비전 및 리더십 ▲대내외 소통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서면평가 및 면접평가 등을 거쳐 이민석 교수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학장으로 선정된 이민석 교수는 한성대 교수, 팜팜테크 최고기술책임자(CTO), NHN NEXT 학장 등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과기정통부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재단이 설립되는 7월 중 이 교수를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학장으로 정식 선임할 계획이며, 이 교수는 향후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재단에 소속돼 3년 간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이 교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정체성 확립 및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초기 학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